epicurism[Seoul] 서대문의 중식당 '목란'에서의 즐거운 만찬 2009/02/08 23:11 by oxymoron

서대문의 괜찮은 중식당 목란에서 조촐하지만 즐거운 만찬이 있었다.


그러고보니 목란도 꽤 오랜만의 방문인 듯.
이거 뭐 중국음식 귀신이 씌였나.. 3주 연속 중식만찬이다..ㅎㅎ
설연휴 직전 대가방, 그담주 야래향, 그리고 목란..

이층에 자리를 잡는다.


이날 모임은 인원이 많지 않아서 작은 테이블로..


밀봉팩에 담긴 얼음과 우메보시.
얼음의 용도는 잠시후에...


시소잎이 들은 우메보시.
식전에 하나 먹어주면 입맛이 확 살아난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ㅎㅎ



최근 내 블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베끼아 에 누보.
내용물은 좀 이따 공개..ㅋ



금문 고량주 작은걸로 한병 시켜본다.


얼음의 용도는 요것.
금문고량주 온더락. 샷(?)으로 화끈하게 마시는 것도 좋지만 온더락으로 마시면 색다른 맛이다.
얼음을 넣어두면 술이 뿌옇게 변한다..ㅎㅎ


기본찬들.


나는 이렇게 바싹 볶아서 소금이랑 설탕 좀 묻혀내는 땅콩이 젤 좋더라.




이날 모임의 참석자들이 대부분 싱글몰트를 좋아하는지라.. 특별히 지난번에 일본갔다올 때 사온
Bowmore Dusk를 들고나갔다. (먹던거지만..)




옆에는 다른 일행분이 역시 일본에서 막 사오신 따끈한(?) 싱글몰트가 또...


Highland Malt인 Glenmorangie Astar
Astar는 게일어로 'Journey'라는 뜻이란다. 멋지네...


오.. 병모양이 마치.. 프리미엄 백세주같은..ㅋㅋ


보모어도 한컷. 역시 짙은 색..

Bowmore Dusk는 아일레이 몰트 특유의 이탄향 덕분에 강렬하고 남성적이면서도 은은한 단맛과 와인향의 피니시가
아주 인상적이다. 반면 Glenmorangie Astar는 첫맛은 강하지 않으나 꿀처럼 진득한 단맛과 오크향이 퍼져나오는 것이..
여성스러우면서도 아주 강인한 이미지이랄까..



요리가 나온다. 미리 주문해둔 오룡해삼.




탱글탱글한 해삼과 새우살. 굿~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동파육.
동파육은 적어도 하루 전에 예약해야 먹을 수 있다.

사실 목란의 동파육을 처음 먹어보고 감동했던 게 언제였더라.. 2년도 더 된거 같은데..
그 사이에 좀 변했다는 얘기도 있어서 좀 걱정이었지만, 그런 걱정을 말끔히 씻어줄만큼 훌륭한 맛이었다.







살도 아주 쫄깃하고 맛있지만..


무엇보다도 이 비계부분이... 츄릅..


목란의 또다른 에이스. 유린기.


바삭하고 폭신한 튀김옷과 새콤한 소스, 고추의 만남


목란의 유린기는 양배추랑 같이 나오는데, 다른데는 대부분 양상추랑 같이 나온다.
개인적으로는 양상추쪽이 좀 더 나은 듯.


그리고 탕수육.


맛있다.


튀김옷은 거품을 많이 내지 않은 듯, 바삭하고 폭신한 스타일이라기보단
약간은 딱딱하면서 바삭한 스타일.


고기도 실하고 좋당.

최근에 3주연속 대가방-야래향-목란의 탕수육을 맛보게 되었는데..
각자 스타일이 조금씩 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야래향이 제일 나았던 것 같다. 대가방과 목란은 삐까삐까..


다 먹고 뭔가 아쉬워서 주문한 송화단.


콤콤하니 괜찮다. 사실 마무리보다는 초반이나 중반쯤에 먹어주는 게 좋을 듯.


서비스로 내주신 오이무침.


아삭하니, 송화단하고 같이 먹기 좋다.


강남에서 오신 분이 청담동 '기욤'에 들러서 사오신 디저트~ 두둥~


다들 빨리빨리 먹고싶어서 박스 열어 제끼느라 난리다..ㅋㅋㅋ


밀풰유와 초코타르트, 레몬크림 타르트.


딸기와 커스터드 크림이 들은 과일타르트.


갸또 쇼콜라. 이게 아주 킹왕짱이었다.


진득한 이 맛...

이렇게 알딸딸 배불리 먹고 나서 2차를 하러 가는 길에...



여명 한캔 먹고 으쌰~

(근데 어째.. 캔 크기가 최근 줄어든 것 같다능...)

핑백

  • oxymoron : 서대문의 중식당 '목란'에서의 저녁식사 2009-10-03 22:11:04 #

    ... 서대문의 훌륭한 중식당 '목란'에 오랜만에 다녀왔다. 마지막으로 다녀온 것이 올해 초이니까 벌써 반년 이상 되었네.지난 겨울의 방문기 : http://chaser95.egloos.com/6479883기본 차.기본 반찬들.특히 요 볶은땅콩이 내입에 딱이다. 이것만 몇접시를 먹었는지..훌륭한 군만두맛있다.이날 사람이 일곱명 정도 되었던지라.. 연태 ... more

덧글

  • 대식가 2009/02/09 07:23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마이크로탑텐 음식밸리 발행자 대식가입니다.
    러브쿠키 님의 소중한 게시물을 이번 주 음식밸리로 담아갑니다.
    원치 않으시면 덧글을 남겨주세요. 수정 삭제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xymoron 2009/02/09 10:28 #

    저기요.. 전 러브쿠키가 아니라 oxymoron인데요...;;
  • 대식가 2009/02/10 20:15 # 삭제 답글

    앗! oxymoron님 죄송합니다;;
  • oxymoron 2009/02/11 00:23 #

    괜찮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
44
1133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