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urism[Seoul] 자양동의 한우구이 전문점 '토종 안성한우 직판장' 2010/08/04 00:37 by oxymoron



자양동 '토종 안성한우 직판장'의 한우 1++ 생갈비


이전에 포스팅한 북창동의 '한우정육마당'에 이어, 오늘은 자양동의 '토종 안성한우 직판장'을 소개한다. 역시 유사한 컨셉의 정육식당인데, 지인 중 한분이 최근 이곳을 단골삼았다며 고기 한번 먹으러 가자고.. 특별히 훌륭한 생갈비를 준비해뒀다고 하셔서 다녀왔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는 않은 듯 한데, 얼마전 식신원정대인가? 하는 프로그램에 등장했던 듯? 그리고 잠실인가 신천에도 자매점이 있었다는 것 같은데, 문을 닫았다던가 계속 영업한다던가.. -_- 어째 요새는 기억력이 영...;;





행정구역상으로는 자양동, 전철역은 건대입구 역에서 가깝다.
건대입구 역에 내려서 한강 방향으로 주욱 걷다 신양초등학교 앞에서 좌회전 후 약 100m쯤 가면 된다.


분위기는 대략 이런식.. 다른 정육식당에 비해 공간이 좀 널찍해서 좋다.
다만 창문을 열어둔지라 아주 더운 요즘같은 여름에는 좀...;; (특히 숯 들어오고 나면..;;)
구석에는 단체를 위한 자리도 따로 준비되어있는 듯.



식사메뉴들..



인당 3천원의 세팅비를 내고, 고기를 주문하면 옆의 정육점(?)에서 고기를 준비해준다.
부위별로 가격이 다른데, 대략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은 수준..



냉장보관중인 고기들.



저쪽 냉장고에서는 숙성중인가? 아니면 판매대기중?



대략 이정도의 반찬이 깔린다.



요 마늘짱아치가 괜찮다.



고기가 먼저 나오고 숯이 나중에 들어오는 바람에..ㅎㅎ



이제야 고기사진이 등장.
과연 이 고기는 무슨 부위일까...



주문 후 뒤늦게 도착한 나는 당연히 갈비살일거라 생각했는데..
세상에 이게 안창살이란다... -_-;;


소의 안창살은 인체로 치면 횡경막에 해당되는데, 간 아래를 받치고 있어서 간받이살 이라고도 불리운다.
내장과 가깝고, 또 숨쉬는동안 횡경막은 계속 움직이는 덕에 보통 안창살은 지방이 적어 쫄깃하니 씹는맛이 좋고
피냄새가 강한, 아주 야성적인 맛의 부위라고 알고 있는데...

세상에 이렇게 기름박힌 안창살이 있다니...;;




구워본다.


가지런~ 히


한점 먹어보니.. 확실히 피맛은 있다.



계속 먹어준다만.. 기름진덕에 이게 안창인지 갈비살인지.. 계속 헷깔린다..




계속 구워준다.

보통 소 한마리에서 1kg 정도밖에 안나오기 때문에 가격도 비싼편인데, 역시 이곳에서도 가장 비싼 가격.
200g에 36천원이다.









그리고 등장한 꽃등심.



역시 마블링 좋고.. 예약하신 분이 특별히 센터컷으로 부탁드린 덕에, 마블링 좋은 윗등심 부위가 크다.



알등심 부분의 마블링도 훌륭 (물론 마블링이 고기맛의 전부는 아니지만..)


역시 맛 괜춘하다.






살짝 익혀보기도 하고 넉넉히 익혀보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먹는다.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생갈비 등장..



헐........

할말을 잃었다. 너님이 짱입니다요. 이건 뭐.. 돌연변이 한우를 잡았나.. -_-;;;
한우 생갈비에서 이렇게 지방 많은 건 정말이지 처음본다..

이렇게 기름기 많고 몸에 나쁜건, 다른사람들이 먹기 전에 얼른 먹어 없애줘야.. -_-



일단 갈비뼈를 잘라서 올려주고..



1인당 1개씩..ㅋ




고기를 올려준다..




츄릅...


그러나.. 고기를 올리자마자, 무지막지한 지방의 양 덕분에 연신 기름이 숯에 떨어지고..
불과 연기와 그을음이 일기 시작한다.... 숯불의 단점..



에구에구...


익은 상태에서 반투명하게 보이는 지방.
이런 고기는 숯불보다는 불판에서 충분히 익혀서 먹는 편이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방이 조금 덜한 부위는 씹는 맛도 괜춘하다.



계속 구워준다.


역시 이 지방... ㄷㄷㄷ

나는 콜레스테롤이 정상수치보다 낮으니까 많이 먹어줘야 해.. 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먹었지만..
뱃살 늘어나는 건 어쩔거냐고... ㅠㅠ




배부르게 고기를 다 먹고, 마지막 식사는 된장찌개를 하나 주문.



된장찌개에는 아까 살을 발라내고 남은 갈비를 투입.
이렇게 하면 진한 국물이 나온다고...


그리고 옆테이블에서 갈비살도 한두조각 얻어와서 잘라넣는다.

역시 이분들 좀 드실 줄 아신다니까...ㅋㅋ





좀 더 팔팔 끓여냈으면 좋았겠지만.. 숯불이라 콘트롤이....;;



밥한공기도 투척.



보글보글 끓여서 덜어먹는다.



나만의 레서피로.. 깻잎을 하나 뜯어 앞접시에 놓고..



한우 생갈비를 넣은 된장 리조또(?)를 즐긴다.
깻잎으로 맛에 포인트를..ㅋ


물론 마블링이 고기맛의 전부는 아니지만, 이날 영접했던 한우님의 마블링은 지금껏 먹어 본 한우중에서도 단연 최상급인 듯 하다. 게다가 가격도 나쁘지 않고.. 조, 좋은 식당이다.. 다만, 이날의 고기는 단골 포스가 약간은 작용한 듯 하여.. 다음 번에 따로 가더라도 이 수준의 고기님을 만날 수 있을지는 미지수..  행여라도 이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고기의 상태는 그날 그날의 수급과 기타 등등의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으니, 사진과는 조금 다른 고기님을 만나시더라도 너무 노여워마시고 정성껏 모셔주시기를.. -_-;;



토종 안성한우 직판장
광진구 자양3동 553-43
02-457-9245


고기를 먹었으니.. 이제 식사를(???) 해야 할 차례인데...;;; 근처의 우마이도, 시마다 등등이 거론되다가 결국은 서북면옥으로. 이름은 종종 들어봤지만 처음 와봤다.






일단 가격이 착해서 좋고.



적당한 밸런스에 약간 달콤한 국물.



보기보단 구수한 면. 한그릇 다 먹기엔 조금 무리였지만.. 기어코 한그릇을 비우고;;;



의미심장한 한마디.. 고기든 뭐든 나처럼 진하고 농후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덧글

  • 펠로우 2010/08/04 00:52 # 답글

    원래 갈비살이 저렇게 기름기가 많더군요^^;
    중저가 가게에서 보는건 다른 고기를 이어붙인 것이니, 가끔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 oxymoron 2010/08/04 09:54 #

    원래 갈비나 등심이나 비슷한 동네죠..ㅎ 그런데 저렇게 마블링 많은 생갈비는 처음 봤다는...
  • 쩔욱 2010/08/04 02:41 # 답글

    와...... 고기 정말 대박이네요.................
  • oxymoron 2010/08/04 09:54 #

    다시 만나고 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 피노 2010/08/04 03:14 # 답글

    어... 어어어 어우... 고기 잘 보고 갑니다...
  • oxymoron 2010/08/04 09:55 #

    넵^^
  • gfref 2010/08/04 10:45 # 답글

    우왕~ 정말 맛있었겠어여^^
    부럽네요. 근데 마지막엔 리조또가 아니라 왠지... 개밥같은(?) ^^헤..
  • oxymoron 2010/08/04 12:26 #

    요즘 개들은 저런거 안먹죠ㅋ
  • avantgarde 2010/08/04 12:12 # 답글

    아아앗... 언제 또 제 출몰구역에 오셨다 가셨답니까...
    여기 뿐만 아니라 신양초교 건너편에 있는 강쇠네라는 연탄구이집도 좋아요.(그 집 바로 근처)
    저렴한 장어구이집도 있고요...(위생은 별로입니다만... -_-;)
  • oxymoron 2010/08/04 12:27 #

    아.. 글쿤요. 정보 감사합니다^^
  • 카이º 2010/08/04 16:25 # 답글

    후, 훈늉합니다;ㅅ;!!
    냉면까지...ㅎㄷㄷ
  • oxymoron 2010/08/04 22:38 #

    고기님은 언제나...ㅎㅎ
  • 고기사랑 2010/11/09 14:40 # 삭제 답글

    여기 써비스완전꽝 ..이사진보구 갔다가 완전기분만상하구..
    고기맛은그럭저럭.. 서비스가너무안조으니.. 고기맛두 없는듯..
    9시반에간우리.. 네이버엔 12시까지라는데.. 11시에끈난다구.. 10시30분부터 숯두다꺼져가는데..
    숯두더안넣어주구.. 고기는익지두않은데.. 빨리가라구 눈치만주구..
    팔땐언제구... 사장님이 집에빨리가구싶으셔서 그러시는데 무슨직원들을탓하겠어요..
    암튼완전대실망입니다...
  • oxymoron 2010/11/09 22:32 #

    식당은 음식을 파는 곳이지만 기본적으로 '서비스업'인데..
    좀 아쉽네요. 유감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42
19
1133275